top of page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 Egg Salad Sandwich

  • 작성자 사진: Up and Down Story
    Up and Down Story
  • 1월 31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월 14일




계란 샐러드와 상추가 들어간 샌드위치를 손으로 들고 있다. 빵의 갈색과 샐러드의 노란색, 초록색이 조화롭다.



미국에서 카페사업을 했던 15년 내내 불피나게 팔렸던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 🥪


미국 대학교(Austin Community College)에서 카페사업을 15년 했는데 그때 불티나게 팔던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에요.

저의 가게가 있던 대학교는 근처에 먹을곳이 하나도 없어서 학생들이 아침, 점심, 저녁까지 저의 가게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러다보니 학생들이 이 학교에서 공부하는 내내 그들의 건강이 음식을 제공하는 저에게 달려있다는 상황이 된거죠. ㅎㅎ 그래서 한끼 때우는 음식보다는 제대로된 음식을 제공해주고 싶었어요.

이 음식은 영양의 밸런스도 좋은데다가 칼로리는 낮지만 배는 든든하게 채워줄수 있는 음식이어서 "이거다!!"하면서 메뉴에 추가했었는데 정말 인기가 좋았답니다.


🤓 이름이 왜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인가요? 왜 샐러드인거죠?

늘 의아했어요. 이게 왜 샐러드지? 그런데 미국에서는 삶은 계란과 마요네즈, 기타 재료가 섞여서 크리미한 샐러드 같은 속재료를 사용할때는 "샐러드"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삶은 계란이나 계란 패티를 그대로 사용할때는 "샐러드"라는 명칭 없이 "샌드위치"라는 명칭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계란 샌드위치와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사진. 왼쪽은 계란프라이와 잼이 있는 샌드위치, 오른쪽은 계란샐러드가 든 샌드위치. 밝은 배경.
두 차이가 보이시나요?

식빵은 한장당 칼로리가 120이라서 전 주로 한장만 사용해서 오픈 샌드위치로 먹는데요

식빵없이 떠서 드신다면 200칼로리밖에 안된다는거 믿어지시나요? ㅎㅎ


계란이 부드러워 아침에 커피 한잔과 드셔도 너무 맛나요. ☕️🥪

계란믹스만 따로 컨테이너에 넣어뒀다가 먹을때 빵에 착! ㅎㅎ🥯

진짜 맛은 제가 보장해요.!! ㅎㅎ






🛒 재료 (2~3인분)


찐계란 10개(식초넣고 물끓을때 계란 넣어서 12분—얼음물에 헹궈요)

샐러리 6온스 (약 170g)

사과 반쪽

감자 1.5 cup

소금 1tsp

설탕 1/3 tbsp

후추 1/2 tsp

아보카도 마요네즈 1/2 cup

그릭 요거트 1/2 cup

상추

빵 multigrain 2 slices (Nature’s Own)



유기농 계란, 아보카도 마요네즈, 멀티그레인 빵이 나란히 배치된 이미지. 밝은 배경에 제품 라벨이 보임.

이 Multigrain빵은 빵의 두께가 도톰하고 폭신한 질감이면서 잡곡의 씹는맛이 참 좋아요. 끝맛이 아주 살짝 단맛이 있어 어떤 재료와도 아주 잘 어울려 늘 이 빵을 사용하고 있어요. 🍞





👩🏻‍🍳 레시피


  1. 물에 식초를 넣고 끓인 뒤, 계란을 넣어 12분간 삶아줍니다. (처음에는 강불로 시작해서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줍니다)

    얼음물에 헹궈 껍질을 제거하고 손으로 거칠게 으깨줍니다.

  2. 샐러리는 조금 두께감 있게 썰어주시고, 사과는 껍질을 벗겨 도톰하게 깍뚝썰기를 합니다.


    나무 무늬 도마 위에서 손이 칼로 셀러리를 썰고 있다. 잘린 조각들이 주변에 흩어져 있으며, 차분한 분위기다.

    도마 위에서 손으로 사과를 작게 깍둑썰기하는 모습. 나무결이 돋보이는 배경에 깔끔하고 정돈된 분위기.

  3. 감자는 삶아서 으깨주세요. 간편하게 조리하고 싶다면 깍둑썰기를 해서 전자레지에서 조리하셔도 좋습니다.

  4. 으깬 계란, 샐러리, 사과, 감자를 한데 섞습니다.

    여기에 소금, 설탕, 후추를 넣고 간을 맞춥니다.


    삶은 계란, 으깬 감자, 마요네즈, 셀러리 조각이 유리 접시에 담긴 모습. 밝은 햇빛이 요리를 비추고 있다.

  5. 올리브 마요네즈와 그릭 요거트를 넣어 부드럽게 섞어주세요.

  6. 식빵 위에 상추를 깔고, 계란 샐러드를 듬뿍 올립니다.

    식빵 한장으로 오픈 샌드위치로 즐겨도 좋습니다.



📍계란 샐러드를 미리 만들어 냉장 보관하면, 빵에 바로 얹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요.

식빵 대신 베이글, 크래커와 함께 즐겨도 맛있고 밥반찬으로도 좋답니다. 😊🥯


📍찐계란은 씹는 식감을 위해 좀 거칠게 손으로 으깨주고 사과를 넣어 씹는 맛과 단맛을 살려줬어요.


📍샐러리가 많이 들어가면 샐러리의 향 때문에 기분이 좋아져요.

소스는 마요네즈와 그릭 요거트를 반반 사용하셔서 조금더 건강하게 만들어 보셔요.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