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즙 짜는 최고의 방법과 팁
- Up and Down Story
- 5월 2일
- 2분 분량

신선한 레몬즙을 제대로 짜내는 비법이에요.🍋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레몬즙의 양이 현저하게 차이가 날 수 있다는 거 아세요?
레몬즙을 짜내려 할 때마다 레몬을 손에 쥐고 고군분투하게 되더라고요. 무조건 힘으로 꽉 짜내려 했던 방법이 먹히지 않으면서 인터넷을 검색하면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듭하던 중에 저만의 팁도 생겨났답니다.
상큼하게 주르륵 쏟아지는 레몬즙과 함께 퍼지는 상큼한 향에 마음마저 기분 좋아졌답니다.
작은 성공이지만 마음 가득했던 뿌듯함 ... ㅎㅎ
먼저 좋은 레몬을 잘 고르셔야겠죠?
레몬 고르는 법 🍋

껍질이 최대한 얇은 레몬이 더 좋아요. 즙이 더 쉽게 짜지거든요
말랑한 레몬이 딱딱한 레몬보다 더 즙 짜기가 쉬워요.
같은 크기의 레몬 중에서 무게가 더 무거운 것을 선택하세요. 무거운 레몬은 수분이 많아 즙도 풍부하거든요.
표면의 껍질이 매끈하고 광택이 나는 레몬이 더 즙이 많아요.
길쭉한 레몬보다 둥글고 통통한 형태의 레몬이 즙이 더 많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레몬즙 최대한 많이 짜내는 방법 🍋
레몬을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려주세요!
레몬을 꺼내 손바닥으로 여러번 굴려줍니다.
레몬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가운데 심지에 2-3군데 칼집을 내어주세요.
꾸욱 짜서 레몬즙을 내주면 끝!
너덜너덜해 진것 보이시나요? 😆
심지만 끊어놓아도
완전 초박살을 내줄수 있답니다 ㅎㅎ
📍잠깐, 요즘 뜨거운 이슈, 혈당 조절. 이 혈당 조절에 큰 효능을 보이는 음식이 레몬인 거 아시나요?
식전에 레몬수를 마시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포만감을 더해 과식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지방이나 단순당이 많은 식사를 했다면 식후에 레몬수를 마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성분도 듬뿍 들어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기여, 심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 효과는 더 말할 나위 없고요 😷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신진대사 또한 촉진하여 🫁
소화기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특히 소화 불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좋은 이점이 많아 최대한 레몬을 많이 사용하려고 늘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는데요🧐
살림 초보일 때는 레몬즙을 제대로 짜는 줄을 몰라 레몬즙 얼마 건지지도 못해 레몬 사기를 늘 꺼렸었는데 이렇게 아낌없이 짜내니 낭비도 없어서 더 자주 음식에 사용하게 돼서 너무 좋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