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오일을 곁들인 만두 샐러드 🥟🥗
- Up and Down Story
- 4월 15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6월 16일

맛있는 만두, 언제나 순삭하지만 느끼하게 느껴질 때가 있잖아요. 이렇게 새콤한 소스를 넣어 야채와 샐러드 형식으로 만들면 영양의 밸런스도 좋고 훨씬 개운하게 먹을수 있어 좋더라구요. 😋 ㅎㅎ 한국에서도 비빔만두를 만들어 드시는데 비슷한 느낌일거라고 생각해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만두 샐러드 레시피는, 간단한 칠리오일과 파와 고수를 추가해서 베트남 스타일로 더 풍미있고, 새로운 맛으로 즐기실 수 있게끔 만들어 보았어요.
📍 영상에는 빠졌지만 마지막에 식초를 넣어서 새콤함도 더해주었답니다.
이 아이디어는 제가 참 좋아하는 인스타 계정 @fationatefoodbelly의 릴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어요.
그리고 이 칠리오일!!🌶️ 미국에서 정말 핫한 레시피인데요. 오리지널 칠리오일은 star anise, Sichuan peppercorn같은 재료가 들어가지만 이 레시피는 좀 더 간단한 버전이에요. 그치만 맛은 간단하지 않더라구요. 아주 입맛에 착착 붙고 활용도가 정말 많았어요. 계란 후라이위에, 비빔국수에, 칼국수에, 순두부에… 사실상 어디에 얹어 드셔도 다 맛나요. 어렵지 않으니 저와 같이 만들어봐요.
🛒 재료
칠리오일: 아보카도 오일, 고추가루, 깨, 파, 양파칩, 마늘, 생강, 소금 (간장과 식초를 더해도 좋아요)
그 외: 만두, 체리 토마토, 파, 고수, 땅콩
👩🏻🍳 레시피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주세요.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많은 토마토를 한번에 반으로 썰 수 있답니다.
고수는 1센치 정도로 썰어주세요. 줄기가 억세다면 잘라버리시고 꽤 부드럽다면 줄기까지 사용하셔도 좋아요
파(양파로 대체 가능)는 세로로 얇게 썰어 잘라주고 얼음물에 담가놓으세요. 5분정도 두면 끝부분이 말립니다.
파를 얇게 세로로 잘라 얼음물에 담가놓으세요. 이렇게 파 끝이 꼬부라져요 땅콩은 씹히는 질감이 살도록 적당히 칼로 다져주세요.
칠리소스 만들기 (넉넉한 양이에요. 국수 소스로도 좋고 두부위에 얹어 먹어도 좋아요) :
오븐 이용이 가능한 그릇(뜨거운 온도에 깨지지 않는 그릇)에 고추가루 1 큰스푼, 깨 1 큰스푼, 마늘 1 큰스푼, 생강 1 티스푼, 양파칩(생략 가능) 1 큰스푼, 소금 1 티스푼, 다진파 많이 넣어줍니다.
아보카도 오일 1컵을 중간불에 달굽니다. 📍센불에 기름을 조리하면 산화될수 있으니 꼭 중간불에서 조리하셔요.
330F(165C)나 나무 젓가락을 담궜을때 버블이 젓가락에 맺히는 시점에서 불을 끕니다.
젓가락이나 나무 도구를 기름에 담가봤을때 이렇게 버블이 생기는 시점까지 가열해 주세요. 시즈닝 믹스에 달궈준 기름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시즈닝을 담아놓은 그릇은 뜨거운 기름을 부어야하니 꼭 오븐용 그릇을 사용하시기 바래요. 그릇이 깨지면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까요. 🫣
잘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소금이나 식초, 간장을 더해줍니다.
한국의 양념장과도 비슷하죠. 뜨거운 기름을 부어 만든 양념이라 맛이 일반 양념장보다 더 깊어요. 해동된 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겹치지 않도록 펴서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준후 오일이 골고루 묻도록 앞뒤를 뒤적여 줍니다.
이런 식으로 만두를 조리하면 적은 기름의 양으로도 아주 바삭한 만두를 구워낼수 있어요. 일단 계속 뒤적일 필요가 없으니 세상 편해요. ㅎㅎ
📍해동된 만두를 사용하세요. 전자렌지에서 덥힌후 사용하셔도 좋지요.
사이즈가 작아서 바삭 튀겨내면 꼭 팝콘을 먹는 즐거움이 있는 제품이에요. 미국 코스코에서 구입 가능하셔요. 350F (175c)에 13분 구워줬어요.
그릇에 토마토, 고수, 파, 땅콩, 만두와 칠리소스를 모두 넣고 잘 비벼주시면 끝! 새콤한 맛을 위해 취향껏 식초를 더해주세요.
댓글